Open ID Information
교회 정보

예배 & 청년부: Sundays 1:30PM

전화: (603)264-6798/6799

이메일: keichang@bu.edu

주소: 12 Station Rd,
         Bedford, NH 03110
         (Map & Directions)

성경 읽기





장  
 

cc1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의 값으로 세워진 교회는 하나이며, 그 이름을 성경은 “그리스도의 교회” (Christian Church) 라고 부른다.  그 분이 친히 세우시고 (마16:18), 그 분이 주인이시며 교회의 머리가 되시기 때문이다 (엡5:23). 그래서 성경은 “그리스도의 모든 교회가 다 너희에게 문안하느니라” (롬16:16) 라고 전한다. 

또한 그리스도 안에서 부르시고 (called) 거룩하게 (sanctified) 하시는 구속사의 주도권이 하나님께 있음을 강조하여 “하나님의 교회”라고 부르기도 한다 (고전1:2, 행20:28). 이 땅의 “그리스도의 모든 교회들”을 일컫는 고유명칭으로서 뿐만 아니라, 다른 종교와 구별하여 기독교를 대표하는 학술 용어로서 “그리스도교” (Christian Church or Christianity) 라고 하지, 어느 특정 교파의 이름으로 일컫지 않는다. 

그래서 우리 교회는 어느 특정 교단에 소속되지 않은 초/무교파 독립교회로서 오직 그리스도에게만 소속됨을 강조하기 위해서 “그리스도의 교회 (Church of Christ 또는 Christian Church)” 라는 영어 표기를 그대로 써서 “크리스챤” 교회 라고 표현한 것이다. 성경의 명칭 그대로 “그리스도의 교회” 라는 이름으로, 한국과 미국에 2만여개가 넘는 교회들이 있다. 오직 성경으로 돌아가서 (Back to the Bible), 모든 것을 (교회의 명칭 까지도) 성경에 있는 대로 해 보자는 복음주의 교회들이다.

 
     
 


성경에는 교파가 없다. 그러나 오늘 교회는 분열되어 여러 교파의 이름들로 난무하다. 16세기 종교개혁으로 출발하게 된 개신교회 (프로테스탄트) 운동이 후에 여러 교파로 나뉘게 된 것이다. 성경 외에 각기 다른 신조와 헌장과 조직을 만들고, 그리고 다양한 교리와 학설 등으로 서로 대립/경쟁하며, 이렇게 나누어진 교파들은 주님의 한 몸(교회)을 쪼개어 나누는 격이 되었다. 

그러나 교회의 주인되신 그리스도는 “하나 되라” 라는 기도로 자신의 고별 설교를 마치신다 (요17장). 


하나됨은 각 교파가 옳다고 내세우는 다양한 전통과 인위적인 신조로는 불가능하며, 오직 성서의 가르침 만을 따르며, 그리스도의 이름으로만 가능한 것이다. 가끔 우리 교회의 명칭에서 교파의 이름이 없다고 이상하다고 말하는 사람들을 본다. 위에서 말한 성경 지식과 간단한 교회 역사라도 알고 있다면 그런 말은 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각 교파의 신앙적 전통과 특성들을 존중한다. 하지만, 역시 분파적이기에 교파의 이름이 없이 오직 하나(됨)의 이름, 곧 성경에 있는 교회의 이름 그대로 그 분의 교회, (교단에 속하지 아니하고) 그 분에게만 속한 “그리스도의 교회” (Christian Church) 라고 부르기로 한 것이다.

 
 


 

cc3

하나님은 어느 특정 그룹/민족이나, 특정 신학을 주장하는 사람(교회)들만의 하나님이 아니시며, 모든 민족의 하나님 이시다. 모든 사람이 진리를 알고 구원함에 이르기를 원하셔서 (딤전2:4), 차별함이 없이 (롬3:22, 10:12) 온 세상을 부르시는 하나님이시다 (시50:1, 말1:11). 

그리스도의 십자가의 복음은 국경, 인종, 사상(신학)을 초월하여 모든 사람으로 하여금 하나님의 한 자녀가 되게 한다. 따라서 “크리스챤 (그리스도의) 교회” 란 이렇게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한 가족 임을 강조하는 이름이다 ( 엡2:11-20). “온 세상의 하나님” (사54:5, 마8:11) 이라는 큰 비젼의 사람은 교파를 초월한다. 우리 교회는 그렇게 큰 하나님의 넓은 가슴을 품은 사람들의 교회가 되는 것이다.